본문 바로가기

세상 엿보기(여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여행 숏폼 영상 공모전’ 시상

728x90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여행 숏폼 영상 공모전’ 시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이하 공사)는 ‘거제 여행 숏폼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사가 운영하는 거제의 주요 관광시설을 홍보할 수 있는 독창적․창의적인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지난 7월 3일부터 10월 4일까지 작품을 접수했다.

이어 창의성, 우수성, 완성도, 활용성, 관심도 등 평가 기준에 따른 내부 심사와 외부 영상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를 합산해 응모작 가운데 5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지원 씨는 칠천량해전공원과 수협효시공원을 주제로 한 숏폼 ‘나를 따라올 거제’ 2편으로 우수상․장려상을 차지했다. 옥도영(수협효시공원 올 거제), 임종현(AI 미래로의 여행), 오상우(붕 떠 있는 기분 수협효시공원에서) 씨는 장려상을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각 3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정연송 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공사의 주요 관광시설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수상 작품을 잘 활용해 거제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수상작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12월 31일 개최되는 2023년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와 함께할 시민 사연 공모를 추진한다. 다음 달 12일까지 접수하며 응모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639-82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