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엿보기(여행)

창원특례시, 양육자와 자녀의 동반 성장 교육 실시/손상우

728x90

6회에 걸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발판 마련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9일(금) 부터 16일(금)까지 부모-자녀 성장을 위한 ‘너도 나도 Good’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양육자와 자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성장_양육자의 성장을 위한 집단상담(총2회기) ▲자녀성장_혼자서도 잘해요:컵케이크 만들기(총4회)로 진행되었다.

9일(금), 16일(금) 양일간 진행된 부모성장교육은 집단상담 형식으로 진행되어 양육자의 육아스트레스 나눔, 참여자간 육아지지 및 정보 나눔으로 진행되어 부모로써 한 발짝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또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자녀성장프로그램 ‘혼자서도 잘해요’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로 진행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지지 받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7세 아이가 혼자서도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혼자 뚝딱 만들어와서 너무 대견스러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에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창원특례시민 가정의 건강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가족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가족센터 ☎225-395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