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 살고 잘 보는 기사

2022년 경상남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새로운 일상의 시작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경상남도

728x90

2022년 12월 15일(목) 16시 창원시 성산구 소재 리베라컨벤션 7층에세 2022년 경남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이 개최 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한 경남소상공인연합회 신영철 회장 환영사
경남소상공인연합회 신영철 회장 환영사
경남소상공인연합회 사무처 일동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가 주최하고 경남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신영철)가 주관하여 손상우 상근부회장의 사회와 개식선언으로 시작되었다.

식전공연에는 유희연 창작무용가의 공연으로 시작했고 꽃길에서 세월을 품다는 창작 민속무용의 춤사위를 통해서 소외된 곳의 밝은 빛을 밝히기 주저하지 않는 솜씨로 공연했다.


이어서 두번째 식전공연은 장구 신동, 전국경연대회 1위 수상의 실력자 박시영(진주삼현여중1)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국민의례와 각계각층의 내외빈 소개 순서에 많은 분들이 소개되고 특히 박완수 도지사를 대신해서 서창우 소상공인정책 과장이 참석했고 업종별 회장,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를 포함한 전국 광역지회장이 참석했다.


경남도의회 회기 마무리의 폐회연으로 도지사, 도의회 의원의 불참에 특히 이 자리에는 창원시의회 김영록 의원, 안상우 의원, 성보빈 의원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행사를 빛내 주셨다.

경남의 각 시군구 회장단 그리고 임원, 직원의 참석자 소개에 이어서 소상공인 유공자 서른두분의 시상식으로 기쁨을 더하는 축하의 자리였다.

수상에는 중소벤처기업 장관상에 신영철 회장이 영예의 수상을 하고 경남도지사 경영대상, 표창 그리고 도의회의장상,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소상공인연합회장상, 경남소상공연합회장상 등 32명에게 수상의 영광을 안겨 주어졌다.

신영철 회장의 환영사는 소상공인의 가치와 생업환경 개선, 업종간 구분없는 상생 소통 협으로 성공하자고 강조했다.

오세희 회장의 격려사는 전라남도 박정선 회장이 대신하여 경남연합회와 맺은 MOU를 바탕으로 형제도시라는 우정을 표시하기도 했다.
내년에는 꼭 남도 상생한마당을 추진하자고 경남도에 즉석 요청했다.

즉석에서 요청된 김영록 시의원의 축사에서 소상공인의 행사에 정치권에서 관심과 지원은 꼭 필요하다. 청년의원으로 선배인 소상공인과 손상우 사회자의 고마움을 피력하여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 동영상 인사를 전해왔다.


경남도의회 김진부 도의장께서도 빠지지 않고 동영상 인사를 남겼다


당대표 선거를 준비하는 국민의힘 김기현 前원내대표의 영상인사


윤상현 국회의원으로 이어지는 축하인사를 시청했다.


참석치 못하고 축전으로 대신한 김태호 외통위원장, 강기윤 보건복지위 간사, 부산시 금정구 백종헌 국회의원의 축하전문을 소개했다.


축하화환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국회의원, 거창군 김태호의원, 진주시 박대출 의원이 눈에 띄었다.

특히 이날에 NH농협은행(이동원지점장), BNK경남은행(심종철 부행장)에서 소상공인 자녀 장학기금 1천만원씩 경남연합회에 기탁했다.

끝으로 공식적인 본식의 폐회가 되고 기념촬영과 만찬간담회를 통해 2022년 한 해동안 고생한 경남소상공인들의 수고에 격려하고 소통하면서 2023년 계묘년 새해를 기약했다.

한편, 이날 행사 보내진 축화환은 생화 대신 쌀이 보내져서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행시를 후원하는 업체는 BNK경남은행, NH농협은행 한국금거래소 배재한의 금토크, 밀양FC축구교실, (주)한성비씨씨, (주)경원투어여행사, 대한경호(주), 하야시월드와이드, 덕한건설주식회사, 희연병원, 통영생선구이, 합동종합석재, (주)백호건설, 농업법인회사 (주)일학, 드림월드커뮤니케이션, 삼일식당, 행산농원蔘, 딸기엄마 양파아빠, 원조할매우짜죽, (주)한남, mr.빈공인중개사, 밀양씽크인테리어, 안의원조갈비집 이상 다음과 같다.

#경남소상공인연합회 #경상남도 #NH농협은행 #소상공인의날 #박완수도지사 #김진부 #오세희 #소상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