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 살고 잘 보는 기사

경남사랑상품권을 돌려라! 즉석 룰렛 이벤트 기회잡고 푸짐한 경품도 잡자

728x90

-부부의 날 발원지 창원도계부부시장 룰렛 돌리고 경품 팡팡
-조재식 의창구소상공연합회 회장 전통시장 사랑으로 강추위 녹이다.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 지원으로 홍보효과 두배 껑충

12월 23일(금) 부부의 날 발원지로 알려진 창원도계부부시장을 찾아 경남소상공인연합회 간편결제시스템(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창원시 의창구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재식)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마산회원구에 이어서 창원 지역에는 첫 행사로 의창구 도계부부시장을 찾은 것이다.

골목상권 활성화 캠페인과 전통시장 소비촉진 행사로써 이벤트 룰렛 돌리기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경품을 나눠주고 서명과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모바일 지역상품권 결제 영수증을 제시하면 1인 1회에 한하여 참여하는 기회로 거의 100% 당첨되는 행사다.

조재식 회장은 평소 소답동 5일장과 상설시장인 전통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민원 또는 애로사항에 대한 접수와 해결을 위해 분주하게 노력하던 중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시장 분위기의 국면전환과 소비촉진을 통해 경제적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유치된 행사다.

바로 옆자리에서 개최되는 한겨울의 윈윈터페스티벌는 5천원 구입영수증으로 경품추첨에 응모 가능하면 제로페이 홍보는 사용 영수증으로 무조건 경품을 드리는 행사로 분위기는 두배가 되는듯 했으나 갑자기 추워진 강추위와 칼바람 탓에 그 효과는 다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의창구소공연의 부회장, 사무국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경남소공연 제로페이 팀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에 힘입어 홍보로 준비한 경품과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의 인기를 실하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중반에 창원특례시 소상공인연합회 신상율 회장께서 격려방문을 했다.

마산합포구소상공인연합회를 대표하면서 창원시 5개구연합회를 대표하는 직을 맡아 이번 의창구 행사 방문으로 특별한 반가움을 더 해 주었다.

행사장을 찾은 신회장은 "칼바람 부는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도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선 의창구연합회 관계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 드리면서 솔선수범으로 실천하여 소상공인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향상에 위해 최선을 노력을 하겠다"고 인삿말을 전했다.

신회장은 방문과 동시에 홍보 어깨띠를 두르고 관계자들과 도계부부시장을 한바퀴 돌면서 행사의 내용을 상세히 안내하는 한편 전통시장에서 필요한 생필품 장보기까지 한아름 장바구니를 채우는 소비 활동까지 겸했다.

홍보의 분위기가 더해가는 시간에 의창구 소공연 회원들의 발걸음이 잦아지면서 조재식 회장의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에서 활발한 기운을 느끼고 전통시장의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어 큰 효과를 이룬 듯 하다.

경남연합회 권태환 차장님, 그리고 최한솔, 박지유 사원은 꽁꽁 언 손가락을 입김으로 녹이면서 행사를 찾은 소비자들의 증빙과 서명 설문 참여를 안내하고 섬세하게 챙기는 업무로 인하여 탈없이 행사를 치루어냈다.

이번 행사의 알찬 성공을 위해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애써주신 의창구소상공인연합회 임직원분께 감사드리면서 마무리가 아쉬운 내일을 기대하면서 첫 날 행사를 잘 마무리했다.

감사합니다. 손상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