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방(사진기록)

2023 전국 생활체육 대축전 파크골프대회 구미시 동락파크골프구장에서 개최

728x90

2023 전국 생활체육 대축전 파크골프대회 구미시 동락파크골프구장에서 개최

 

“새바람 행복경북” 모티브로 신선한 새바람 일으켜 전 국민이 모두 행복해지는 대한민국 의미

“새롬이”와 “행복이” 마스코트 경상북도 일원(주개최지 구미시)에서 열려

정식종목 40개, 시범종목 3개인 가운데 최고령층이 참가하는 파크골프 대회는 850명의 선수와 임원 그리고 진행요원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 구미시 동락파크골프구장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2023. 4.27(목)~28일(금)까지 양일간 대한체육회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체육회와 (사)대한파크골프협회가 주관과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개최된다.

 

대회 개회식은 대한파크골프협회장과 임원진, 각 시도협회장 등 서주달 구미시 파크골프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구미시에 개최되는 대회로써 구미시 파크골프협회 서주달 회장을 찾는 내·외빈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 회장은 간이 회의실을 바쁘게 오가며 각 시·도에 마련된 캠프와 내·외빈석을 돌며 일일이 환영 인사를 나누며 반갑게 맞이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개인전, 단체전이 진행된 첫날 오전 경기가 마무리되면서 현장 뷔페로 마련된 점심식사도 미룬채 긴장을 늦추지 않은 선수들의 연습 훈련이 이어지는 진풍경도 있었다.

 

팀간 동료간의 팀웍보다 개인 기량으로 펼쳐지는 종목인 파크골프다.

지역 대표를 자임하면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신중한 샷의 실력이 빗나가는 순간에는 아쉬운 탄성이 여기저기서 터지며 더욱 긴장감의 연속되는 시간이었다.

 

빈틈없는 주차장에 간헐적으로 보이는 파크골프 용품회사의 광고차량과 대회 진행자들의 노력, 노란색 상의를 착용하여 그린에 돋보이는 심판원들의 집중력도 대회 분위기를 고조하는데는 부족함이 없다.

 

이번 2023 전국 생활체육 대축전 파크골프대회를 참관한 九美好(구미호) 클럽 손상우 회장신평중앙파크골프 피닉스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차윤 자문위원은 시종일관 선수들의 샷 플레이를 보면서 스타플레이어와 시·도의 우수선수들의 멋진 실력을 관전하는 첫날 대회 관전의 기회를 가졌다.

 

개회식에 이어지는 로컬룰 공지시간 그리고 경기 모습이 담긴 대회 1일차 경기장 모습의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이 기록으로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