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방(사진기록)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에 전국 성인학습자 폭풍 지원

728x90

입학문의
010 3868 2200

전국적으로 파크골프가 선풍적인 인기가 치솟고 있다.
생활 체육 종목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파크골프를 대학에서 전공 학과로 시작한 구미대학교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9월부터 수시모집을 앞두고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지만 시기에 앞당겨 입학 상담을 마친 사례만 벌써 정원 초과 수준에 이른것으로 파악된다.

행복한 고민에 빠진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는 학교 차원의 홍보는 차치하더라도 24년 재학생 100여 명의 활동이 도드라진데 그 공을 돌리고 있다.

재학생이 신입생의 시작을 다시 이어 가는 기분으로 후배를 소개하고 입학 권유하는 현실적인 엘리트 홍보대사를 자임하고 나서 준 덕택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체육 전문 계열 전공 전국 최초 학과라는 수식어도 아깝지 않게 평가된다.
체육학과로 추진되어 학기동안 교양, 전공 과목을 이수하고 각종 대회의 참가를 통한 파크골프 라운드를 섭렵한다.

또한 각각의 자격증 도전에도 삼매경이다. 대한파크골프협회에서 주관하는 지도자 자격증 3급, 2급은 중략하고 바로 1급에 응시 가능한 체육학과의 특전에 의한 이득도 챙긴다.

국가 공인자격증 생활, 노인, 유소년 지도사2급 자격증 과정은 입학에 앞선 선행 학습으로 1월부터 이론특강을 실시한 결과 약40여 명이 합격하는 기록적 결과를 양산했다.

이어서 실기에 도전한 결과도 예상치 못한 결과 이상의 소득 수확을 거두었다.

전국 최초라는 가벼운 의미로 부여되는 뜻을 뒤집기라도 하듯 체육전공계열 학과로 전국 최초로 개설된 학과 운영 반년 만에 쾌거의 결과를 예상하고 벌써 올 해의 두 배를 넘는 기록적 신입생이 입학할 것으로 보인다.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는 학과장 정난희 교수가 선두에서 이끌고 교수, 학생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신입생 대모집과 홍보에 박차를 가한 덕분이다.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 입학문의
010 3868 2200

으로 상담하면 장학금 지급에 관한 내용과 친절한 안내로 이어지고,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도 개최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의 분위 등급 0~8분위는 전액지원, 9~10분위는 일부 등록금, 학교장학금 지원으로 소액 등록금 납부한다.

성인학습자 수업은 파크골프 3학점 인정하고, 평일 저녁 6시부터 1일, 주말 토요일, 인터넷 강으로 구분돤다.

과목은 파크골프를 주전공으로 스포츠교육학, 심리학, 윤리 등 이론 학습과 걷기, 노인스포츠, 댄스, 요가, 필라테스, 구기종목을 비롯한 뉴스포츠 실기과목을 중심으로 수업 시간을 구성한다.

전국 곳곳에서 지원하고 서울, 수원, 아산, 세종, 대전, 광주, 창원, 포항, 울산 등지에서 통학을 통해 체육전문학사 학위를 마치는 과정이다.

학교생활의 즐거움에 푹 빠져 모녀간 입학한 장명숙(65세, 파크골프지도과 1년, 울산)씨는 울산 현지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 소속 협회와 업무협약을 이끌어 내는 정성과 열의를 다하면서 "입학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인생 2막의 도전에 꿈을 꿀 수 있는 계기가 바로 구미대학교 파크골프과에 세번째 대학을 다닌다"면서 "딸(최가원,울산)과 친구(배희숙,울산)와 함께 학교 가는 길이 멀어도 만나는 학우들과 교수님들의 지도에 푹빠진 학교생활이 즐겁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