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 살고 잘 보는 기사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전국 최초 체육전공학과 개설로 꾸준한 성장세 지속적 관리

728x90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 이론과 현장 실기 꾸준히 체계화
-파크골프 저변확대 위한 구미대 알찬 프로그램 준비
-국가공인자격증 필기시험 대거 합격, 실기시험 차근히 준비


파크골프의 급성장은 스포츠 종목으로서가 아닌 산업의 한 분야까지 제 몫을 하는 신성장산업으로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인기에 박차를 가하는 취재팀의 촬영현장을 찾았다.

파크골프지도과 학과장 정난희 교수의 필드 라운드 티샷, 어프러치, 퍼팅샷까지 세심하게 포즈를 잡고 촬영으로 알려지는 미디어 효과를 톡톡히 본다.

현장중심 교육과정으로 지도자 배출 시작단계로 24년 국가공인 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에 다수 합격자를 배출하므로써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명성에 걸맞는 입장을 과시했다.

필기시험 응시자의 약60% 합격률을 달성하고 6월에 있을 실기시험은 60개 개별체육 종목의 59번째 순서로 국가자격검정시험장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파크골프장에서 치러진다.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필기합격자 20여명은 실기시험 최종합격을 위한 사전 모임을 통해 시험대비 투어와 합격작전(?)에 돌입했다.

그에 앞서 파크골프지도과는 학과차원에서 주어지는 과제별 주제별 과정을 이해하고 과학적 체계적 학문으로 연구와 강습을 통해 지도자가 양성되는 학과 특성을 소개하는 영상까지 준비한다.

1차 교수들로 구성되어 취재팀의 촬영순서에 맞춰 단계별 라운드, 티칭법을 소개하고 라운드 전반과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 실기까지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홍보 영상이 제작되어 일반인과 예비학생, 동호인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